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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지식정보

아이온 패스트핑(fastping) 레지스트리로 사용하기





요즘에 패스트핑 프로그램 버전 사용으로

해킹 및 2차 계정 정지 당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편하기에 이런 문제들이 많이 생긴듯합니다.

그래서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패스트핑을 레지스트리를 수정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아래는 퍼온 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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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티마이저나 패스트핑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마비노기의 속도를 향상시키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간단히 레지스트리 편집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어렵지도 않고 시간도 오래 안걸리기에 레지스트리 편집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효과는 같은데 괜히 프로그램 다운받고 깔아주는 수고도 필요 없으며, 컴퓨터 잘 모르는 분들이

프로그램 찾아서 깔다가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깔려있는거 사용해서 해킹위험을 높힐수도 있고말이죠.

아래의 레지스트리 편집으로 각종 볼트마법과 리볼버, 빠른 속도 활의 연사속도 증가의 효과가 있으며,

사양이 낮거나 해외 유저의 경우 게임 속도 향상을 체감 할 수 있습니다.

렉신의 가호 아래에 있는 마비노기의 밀레시안들이라면 선택을 떠나서 필연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

1. 시작 > 실행 (단축키:윈도우키+R) "regedit" 를 입력해서 실행한다.

2.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MSMQ\Parameters 에서 오른쪽 버튼 클릭해서 새로만들기 > DWORD 값을 선택해서 TCPNoDelay라는 파일을 생성한다.

3. TCPNoDelay 파일을 더블클릭후 값 데이터를 1로 변경한다.

4.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Tcpip\Parameters\Interfaces
인터페이스의 하위 폴더에 3~5개 정도의 폴더가 있는데, 그 폴더중에 자신의 IP값이 적혀 있는 폴더가 한개 있다.
IP값이 적혀있는 폴더를 선택한다.

5. IP값이 적혀있는 폴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새로만들기 > DWORD 값을 선택한다.
만들어진 DWORD 값의 이름에 "TcpAckFrequency" 라고 입력해서 파일을 생성한다.
같은 방법으로 "TcpDelAckTicks" 라는 파일을 생성한다.

6. 만들어진 TcpAckFrequency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0으로 적혀있는 값 데이터를 1로 바꾼다.

7. TcpDelAckTicks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값 데이터에 0을 입력한다.
(이 항목은 테스트 후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8. 재부팅한다..



Q&A

Q.TCPNoDelay란?
A.TCP에서 송신을 지연시키는 방법으로 네이글 알고리즘(Nagle Algorithm)이라는 것을 사용하게 된다.
일정 크기 이상의 데이터를 모아서 데이터를 한번에 전송하는 네이글 알고리즘은 서버측의 부하를
줄이기 위해 사용하는 편이다.
(서버에서 데이터를 받을 때는 작은 데이터를 여러 번 받는 거보다 큰 데이터를 한번에 띄엄띄엄
받는 것이 부하를 줄이기에 좋다)
하지만 온라인 게임처럼 큰 데이터가 아닌 작은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전달해야 하는 경우라면 네이글 알고리즘의
사용으로 지연시간(랙)을 유발할 수 있어 적합하지 않다.
‘데이터 전송방식으로 네이글 알고리즘을 사용하지 않는다’라는 것이 바로 TCPNoDelay = 1(끄다) 인 것이다.


Q.TcpAckFrequency란?
A.기본적으로 TCP에서는 n개의 패킷이 수신되기 전엔 응답을 하지 않는다.
n개 미만의 패킷만 수신된 경우라면 200ms(0.2초)가 흐른 뒤에 대기를 막기 위해 강제로 응답을 하게 된다.
응답이 되는 경우는 2가지라고 할 수 있다. 0.2초가 경과하거나 n개의 패킷이 모두 수신 되었을 때,
이 n 값은 Window 상에선 기본적으로 2로 설정되어 있고, 이 값을 조절할 수 있는 레지스트리 값이
바로 TcpAckFrequency다.
Window 에서는 패킷을 2개 수신하기 전에는 응답을 하지 않는다.
1개의 패킷만 들어오고 나머지 1개가 안들어오는 상황이라면 0.2초가 흘러야 강제로 서버측에 응답을 보내게 된다.
당연히 온라인 게임처럼 송수신이 활발하게 이뤄지는 과정에 0.2초의 지연시간은 보기엔 짧아 보여도 플레이하는
유저 입장에서는 상당히 길게 느껴질 수 밖에 없다.
이것을 막기 위해 TcpAckFrequency를 1로 수정하게 되는데 이는 패킷 1개마다 응답을 보낸다는 말이 되며 0.2초라는
지연시간을 없앨 수 있게 된다.
TcpAckFrequency 관련 MS홈페이지 설명

Q.TcpDelAckTicks란?
A.이 매개 변수는 각 인터페이스에서 지연된 ACK 타이머에 사용할 간격을 100밀리초(1/1000초) 단위로 지정한다.
기본적으로 지연된 ACK 타이머는 200ms(0.2초)로 설정되어 있다.
이 값을 0으로 설정하면 지연된 승인(ACK)이 사용 안함으로 설정되므로 컴퓨터는 패킷을 수신할 때마다 즉시 승인한다.
Microsoft사는 필요한 경우 사용 환경을 주의 깊게 살펴본 후에 이 값을 변경하되 가능한 한 기본값을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Q.컴퓨터에 무리가 가지는 않는가?
A.해당 레지스트리 편집만으로는 컴퓨터에 무리가 가지는 않는다.
하시만 실수로라도 다른 레지스트리 파일을 잘못해서 편집하거나 지우면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자.

Q.인터넷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가?
A.약간 저하가 있을 수 있지만 우려할 정도는 아니다.
게임을 조금이나마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면 할만하지 않은가?

Q.레지스트리를 원래대로 복구하고 싶다.
A.지우려고 하는 설정의 해당 레지스트리 파일을 삭제하고 재부팅하면 된다.

Q.이런식으로 설정 바꾸는건 불법 아닌가? 제제당하면 어떻게 하나?
A.위에 내용 다 봤으면 이런 질문 안하리라 생각한다.


비스타이거나 XP인데 MSMQ가 없는 경우 아래글 참고,출처 : [16채]병맛짜요

1. 노트패드(연습장)를 여세요.

2. 아래 사항을 정확히 복사하고 노트패드(연습장)에 붙여넣기를 하세요.

Windows Registry Editor Version 5.00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MSMQ]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MSMQ\Parameters]
"TCPNoDelay"=dword:00000001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MSMQ\Parameters\OCMsetup]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MSMQ\Parameters\Security]
"SecureDSCommunication"=dword:00000000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MSMQ\Parameters\setup]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MSMQ\Setup]

3. 저장하실때 뒤의 확장자 (.txt) 를 (.reg) 로 바꿔주시고 배경화면에 저장을 하세요 (이름은 상관없습니다).

4.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해 주세요.

5. 끝 :)

비스타에서 텍스트 파일로 저장하고 확장자를 .reg로 바꾸어도 가끔 레지스트리 파일로 바뀌지 않는 경우,출처 : [하프]시스

레지 소스가 담긴 텍스트 파일을 열고

1. 메뉴에 있는 파일 ->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 를 누른다.

2. 새로뜨는 창에서 확장자가 .txt라고 선택되어있는 목록이 있는데 그를 눌러 모든 파일로 바꿔준다 .

3. 그위에 파일 이름을 설정하고 뒤에다가 .reg를 붙여서 저장한다.


도움 주신분 : [만돌린]이노그




출처: 마비노기타임즈, [하프]수라체